신반포2차 재건축 분담금 수준 너무 높아

신반포2차 재건축 분담금 정보를 빠르게 전달드립니다. 요즘 공사비 급등 등의 이유로 억대는 기본이라고 하지만 좀 너무하다 싶은감이 있네요.

분담금 자체가 이렇게 높게 나올수밖에 없는 이유까지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반포2차 재건축 분담금

평형별 분담금





 

신반포2차 아파트 조합원들이 비슷한 평수로 분양을 받는경우 분담금을 억대로 부담해야 할 것 같습니다.

35평(전용 107m2) 소유자가 전용 84m2 평형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분담금 2억 정도를 부담해야 합니다.

만약 22평(전용 69m2) 조합원이라면 유사한 평형인 전용 65m2를 받기 위해서 더 높은 금액을 부담해야 하는데요. 약 4.61억 정도를 내야 같은 평형 신축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하네요.

22평 조합원인데 평수를 확대해서 전용 84m2를 받고 싶다면 무려 10억을 내야 합니다.

 

신반포2차 재건축 분담금 비싼 이유?





 

조합원 분담금이 이렇게 높을거라고 예상하는 이유는요.

기존 용적률이 이미 높은 중층 단지인데다, 공사비 상승이 겹쳤고, 또 분상제(분양가상한제) 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분양가를 마음대로 올릴 수 없어서에요.

현재 총 1572세대로, 재건축 통해 총 세대수는 485세대로 증가하게 됩니다만 용적률 완화 인센티브를 받아 이중 260세대는 임대주택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또 용산구와 강남3구는 분양가상한제가 걸려있어 일반분양 통해 사업비를 충분히 조달할 수 없다는 점이 분담금 상승 요인입니다.

 


분담금이란? 초간단 5분컷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