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금감원 민원 은행 신청방법 5분컷 처리기간

보험사 금감원 민원 신청방법 공유해 드릴게요. 금감원 민원 신청은 은행과 보험사, 상호저축은행, 그외 금융기관을 상대로 불합리한 대우를 받았거나 해당 기관과 잘 조율이 되지 않을경우 민원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보험사 금감원 민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인터넷으로 민원을 바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구요. 우편으로 발송해도 되며, 팩스로 보내도 돼요.

 

직접 방문

또 직접 찾아가서 민원 상담 진행한다음에 접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찾아가는길 지도보기
 

팩스 발송

만약 팩스를 이용해서 금감원 민원 신청을 하고 싶으시다면, 민원신청서 서류를 일단 다운받은 다음에 작성해서 아래 팩스번호로 보내시면 됩니다.

  • 팩스번호: 02-3145-8548~8549


팩스 민원신청 서류 다운받기
 

전화로 민원 접수

본인확인 안해도 되는 민원 등 서류로 증명 등이 필요없는 단순한 질문, 상담 등의 경우 전화로도 조회 가능해요.

국번없이 1332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민원 접수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바로 인터넷 민원 신청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진입한뒤에 맨 아래로 내려서 신청을 진행하셔요. 


온라인 민원신청 하러가기
 

금감원 민원 처리기간





 

은행, 보험사 금감원 민원 처리기간 등은 분쟁조정에 해당할경우 30일, 그외 금융민원에 대해서는 14일안에 처리되는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서류 추가, 사실관계조사 등 시간이 필요하고, 공휴일과 일요일 등이 껴있으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어요.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알수있는 처리과정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처리과정 바로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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