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임신 출산으로 인한 휴업 보상 보험금 청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휴업시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꼭 신청하셔요.
임신출산 휴업 보상 보험금 청구 방법
아래에서 보험금 청구서 양식 다운받은뒤 서류를 작성하시구요. 사진 촬영하여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이나 팩스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 다운로드
- 이메일: plan24@kbinsure.co.kr
- 팩스: 0505-137-4833
- 필수서류 꼭 첨부 같이 해주셔야 심사 및 보험금 지급이 됩니다.
임신출산 휴업 보상 보험금 고객센터
- 콜센터 문의: 1660-0435
- 카카오톡 문의
카카오톡 문의
지원대상
-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전체 무료 가입 대상임)
- 청구일 기준 1년이상 영업중인 소상공인이어야함
- 주민등록상 거주지, 사업 소재지가 전부 서울시 위치
- 사업주 및 배우자 모두 지원
지원기간
- 25년 1월 1일~25년 12월 31일
보장내용, 금액
- 임신이나 출산으로 인해 휴업하는 동안의 고정비를 지원
- 임차료, 공공요금 등
- 하루 최대 5만원/최대 10일 지원/최대 50만원 한도
필수서류
서류 발급처 확인
- 보험금 청구서(위에서 다운받기)
- 신분증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소상공인 확인서
- 휴업 신고시 휴업사실증명원
- 휴업 미신고시 무매출 증빙서류
- 임대차계약서 사본
- 공공요금 고지서 사본
- 진단서나 입퇴원 확인서
- 산후조리원 이용 확인서
- 배우자 출산 증빙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