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콘서트홀 이렇게 완성돼요 +준공시기

부산콘서트홀 개관이 내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공사가 어느정도나 되었는지, 규모는 얼마나 되는지 정리한 글이니 참고하셔요.

2년뒤에는 부산 오페라하우스도 문을 여는등 부산시가 문화도시로서의 행보를 거침없이 보이고 있네요.

 

부산콘서트홀

 

부산콘서트홀 기본정보





 

부산콘서트홀이 내년 6월 문을 열 예정입니다.

이는 클래식 전용 공연장이라고 보시면 되며, 대지면적 2만 9408m2에 지하1층~최고 3층 규모로 지어져요.

콘서트홀 2천석, 챔버홀 400석입니다.


조감도 보러가기
 

내년에는 부산콘서트홀이, 2년 후에는 부산오페라하우스가 개관하게 되며 2개 공연장 모두 ‘클래식부산’이 운영을 맡습니다.

이는 부산시 산하의 사업소인데요. 2개 공공 공연장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됩니다.

위치는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내에 자리잡게 되구요. 파이프오르간도 설치됩니다. (높이 9m, 너비 16m) 파이프오르간에 30억 정도가 투입된다고 하며 비수도권 공연장에 파이프오르간이 생기는것은 최초라고 해요.

2천석 규모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과 400석짜리 챔버홀(다목적 소공연장), 리허설룸, 연습실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부산콘서트홀 진행상황





 

 

현재 준공 마친 상태입니다.

이미 올 6월 기준으로 공정률 93% 정도였으며 12월까지 파이프오르간을 설치하고, 그외 음향테스트 및 인테리어 등을 진행합니다.

정식 개관일이 2025년 6월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에 맞춰 준비중이에요.

 

향후 부산콘서트홀과 오페라하우스(북항 위치)는 부산 대표 랜드마크로 거듭날것으로 추정됩니다.

부산콘서트홀은 부산 최초 빈야드 객석 및 파이프오르간을 설치하는 부산 최초 콘서트홀이구요.

오페라하우스의 경우 막전환을 할 수 있는 오페라, 발레 전용 극장이 될겁니다.

 

부산오페라하우스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